본문 바로가기

정보시각화 소식

라디오헤드 미디어 아트

2008/06/30 - [정보시각화 소식] - 솔라(Solar) - 태양처럼 폭발하는 미디어 아트

지난 번 글에 이어, 이번 미디어 아트도 Robert Hodgin씨의 작품입니다.
그룹 라디오헤드(Radiohead)의 노래 "Weird Fishes/Arpeggi"를 배경음으로 하는데요. 곡의 몽환적 분위기에 잘 어울리네요.


Weird Fishes: Arpeggi from flight404 on Vimeo.

Robert Hodgin의 포스팅을 읽어보니, aniboom이란 사이트에서 하는 라디오헤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컨테스트에 이 작품을 출품했다고 합니다. 원래는 출품할 생각이 없었는데, 사람들이 덧글로 출품해보라고 권유를 많이 하는 바람에 제출했다고 하네요. (aniboom 사이트도 재미있으니 한 번 방문해보세요.)

오늘 aniboom 사이트에 가서 확인했는데, 아쉽게도 본선에 오르지는 못했습니다. 미디어 아트 대회가 아니라 애니메이션 대회라서 그랬나봅니다.

여전히 Processing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음악의 비트에 맞춰 트리거를 넣어주는 노가다로 했다고 하긴 하지만, 그래도 대단하긴 대단합니다. -_-;

링크: http://www.flight404.com/blog/?p=121